이리고 총동창회에 김영만㈜ B&M홀딩스 회장 취임
총동창회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 15일 열려
"모교발전과 동문 발전 위해 헌신할 터"
마스터 기자 / 2017년 04월 17일
SNS 공유
↑↑ 지난 15일 열린 이리고 총동창회 정기총회및 회장 이취임식에서 제30대 총동창회장에 취임한 김영만 (주)B&M홀딩스 회장(23회 졸업생)이 취임사사를 밝히고 있다.
ⓒ 익산신문
이리고 총동창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이 15일 익산 백제웨딩문화원에서  3선의 홍영표(부평 을 더불어민주당), 김병관(분당 갑 더불어 민주당) 국회의원과 정호영 전북도의회  부의장, 최영규 전북도의원 등 선후배 동문 300여명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12회 졸업생 김중로 국회의원(국민의당 비례대표)은 축전을 보냈다.


↑↑ 제29대 소광호 전임 회장이 제30대 김영만 신임회장에게 동창회기를 전달하고 있다.
ⓒ 익산신문
이날 행사에서는 제30대 총동창회장에 ㈜B&M홀딩스 김영만(56) 회장이 취임했다.


신임 김영만 회장은 이리고 졸업 제23회 출신으로 스타그래프트로 유명한 ㈜한빛소프트 회사를 설립하였고  현재 ㈜B&M홀딩스 회장을 맡고 있다.

    

김영만 회장은 취임사에서 "총동창회의 목적은 이리고가 명문고가 되게 하는 것이며, 총동창회가 발전해 재학생과 졸업생, 동문 모두 함께 서로 도우며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이라면서 "조직을 더욱 강화하고 장학금 등으로 도움을 받은 졸업 동문들이 다시 기부하는 사회문화를 통해 지역사회가 더불어 발전하도록 하는 동문회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리고는 3명의 국회의원을 비롯해 수많은 정치인들과 경무관 포함 10여명의 총경을 배출하는 등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각 영역에서 훌륭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는 명문고로 우뚝 자리하고 있다.


총동창회 동문들이 현재 모교를 위해 모은 장학금 자산만 10여억 원에 이르며, 졸업 30주년을 치른 29회 졸업생 기부금 3천만원을 비롯해 지난 한해 동안 기부금만 해도 1억원이 넘을 정도로 총동창회가 모교와 지역 인재 양성에 심혈을 기울이면서 학교가 날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홍동기 기자
↑↑ 이리고 총동창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이 15일 익산 백제웨딩문화원에서 선후배 동문 300여명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익산신문
↑↑ 김영만 회장(가슴에 꽃을 참)을 비롯 이리고 총동창회 제30대 집행부가 함께 포즈를 취했다.
ⓒ 익산신문
↑↑ 신임 김영만 이리고총동창회장과 같은 이리고 23회 동기들.
ⓒ 익산신문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 사회 교육/문화 우리동네소식
1  한병도 "고액 상습체납자 강도 높은 추적조사 필요"
2  정헌율 시장,"인구정책, 바른주소갖기운동 전개하자"
3  익산 식품진흥원에 기능성원료은행 구축된다
4  익산선관위,전북대 수의과대학장선거 온라인투표 지원
5  박경숙 전북농업기술원장,익산‘십리향벼’현장 행정
6  익산 농번기 공동급식사업 코로나19 여파로 변화
7  식품진흥원 파일럿플랜트, HACCP 인증 취득
최신기사
'익산만의 숨은 보석을 찾아라' 시민공모전
익산시가 지역의 독특하고 이색적인 숨은 보석을 찾아 도시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시민공모전을 10월 20일부터 12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분야에서 익산이 보유한 최고의 기록·시민 생활 속 이야기 등 일상을 담은 독특하고 이색적인 기록을 발굴해 시민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높이고 새로운 ..
마스터 기자 / 2020년 10월 22일
道농업기술원, 국화 신품종 현장평가회 성황리 개최
전북도농업기술원(원장 박경숙)은 국화 신품종 육성사업으로 개발한 우수 품종 전시와 국내외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특성을 지닌 계통을 선발하기 위한 현장평가회를 10월 21일에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에서 개발된 품종으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꽃 작품을 7점 전시했고, 우수 계통 선발을 위해 스프레이 국..
마스터 기자 / 2020년 10월 22일
유재구 익산시의장, 기업인과 코로나 극복 간담회
익산시의회 유재구 의장이 10월 21일 익산상공회의소(회장 양희준) 주최 코로나 극복 위한 간담회에 참석, 지역 기업인들과 기업애로 사항 수렴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난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애로사항과 함께 환경관련 분야·인구정책과 관련해 많은 건의사항을 쏟아냈다..
마스터 기자 / 2020년 10월 22일
원광대병원 최정우 교수, 경찰의 날 표창장 수상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 응급의학과 의료지원팀 최정우 교수가 지난 21일 익산경찰서 5층 대동마루에서 비대면으로 열린 제75주년 경찰의 날 기념행사에서 표창장을 수상했다. 기능별 추천으로 표창 대상자에 선정된 최정우 교수는 지역민 응급의료에 헌신한 공이 인정되어 감사장을 받은 것. 최정우 교수는..
마스터 기자 / 2020년 10월 22일
익산시새마을회, '깨끗한 익산만들기' 앞장
깨끗한 익산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익산시새마을회(회장 조홍찬)는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원 등 80여명과 함께 10월 22일 현영동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대대적으로 펼쳤다. 익산시협의회(회장 최영일)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이순)과 함께 한 이날 환경활동에선 여러 감염병의 원인이 되고 있는 환경오염을 줄..
마스터 기자 / 2020년 10월 22일
정치/경제 사회 교육/문화
의회 기획/특집 우리동네소식
사람들 익산칼럼 사설
종합일반    
PC버전
제호: 익산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3-81-34955
주소: 전북 익산시 인북로 190-1(남중동)
발행인.편집인: 박종규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규
mail: iksanpress@hanmail.net
Tel: 063-841-1221 / Fax : 063-856-2625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전북 다011187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종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
TOP